• 서비스안내
  • 신청안내
  • 유의사항
  • FAQ
서비스 신규신청하고 미납고지서를 문자로 수신!(이용료 무료)
미납 내역 확인을 언제, 어디서나
우편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방지
미납 내역 확인을 우편보다 빠르게
신청안내 통행료 미납고지서 문자서비스 신청안내입니다.

신청과정

고객동의 > 휴대전화 인증 > 차량정보작성 > 서비스가입신청 > 차량정보인증 > 승인 및 신청완료

서비스내용

  • 통행료 미납고지서를 서비스신청자에게 문자로 전송하는 서비스

신청방법

  • 한국도로공사 ex card 홈페이지(온라인신청)
  • 로드플러스 모바일App(온라인신청)
  • 도로공사 영업소 방문 후 신청서 작성
  • ※한국도로공사 EX CARD 홈페이지: www.excard.co.kr

신청대상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고지서를 문자로 받고자 하는 운전자
  • 본인확인이 가능한 휴대전화와 개인명의의 차량을 가지고 있는 운전자

주의사항

  • 1대 차량에 여러 휴대전화 신청 불가

문의처

  •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 1588-2504
유의사항 통행료 미납고지서 문자서비스 관련 유의사항입니다.

서비스제한

  • •휴대전화번호는 개인인증을 받은 개인정보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됬을 시 서비스 탈퇴 후에 바뀐 전화번호로 재신청하셔야 됩니다.
  • •차량번호 정보 변경 시 서비스수정을 이용하여 변경해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오류 및 이동통신사의 사정으로 문자 알림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문자 알림 서비스 실패 시 자동으로 우편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FAQ 통행료미납고지서 문자서비스 관련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아니요. 별도의 회원가입은 없으며,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통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인명의 휴대전화는 가입이 되나요?
법인에서 미납고지서 전자발송서비스의 수신자 현황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현재는 개인명의로 등록된 차량에 대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러대의 차량도 등록할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추가 버튼으로 여러대의 차량을 등록/인증을 통해 서비스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차량(리스차량)은 가입이 되나요?
아니요. 개인이 아닌 회사/법인명의 차량은 서비스 신청이 불가합니다.
차량을 새로 구매하였는데 추가가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서비스 수정으로 등록하셨던 휴대전화인증 후에 차량 추가/삭제 가능합니다.
신청한 휴대전화 번호 수정이 되나요?
아니요. 휴대전화번호는 본인인증수단으로 쓰여 수정이 불가하고 서비스 철회 후에 재신청하셔야합니다.
신청했던 휴대전화를 분실했습니다. 서비스 철회가 가능한가요?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수탁구간제외)에 방문하시여 본인신분확인 후 철회가능합니다.
서비스 신규신청 서비스 수정 서비스 탈퇴